일요일, 5월 28, 2023
HomeiPhone아이폰 구매후 반드시 설치해야 할 필수 추천 앱 BEST 10

아이폰 구매후 반드시 설치해야 할 필수 추천 앱 BEST 10

아이폰 구매 후 반드시 설치해야 할 필수 추천 무료앱 BEST 10가지를 소개한다. 인앱으로 유료 결제를 하는 앱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무료이며, 충분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앱 위주로 모아보았다.

카카오톡

카카오톡은 전국민이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이정도면 그냥 아이폰 기본 앱으로 설치해 줘야 하는 것이 아닐지 의심이 될 정도로 아이폰을 사자마자 반드시 설치해야 할 필수 앱이다.

추천하기 민밍할 정도의 당연한 앱이지만, ‘필수’이기 때문에 가장 먼저 소개하지만, 그 이상의 내용은 너무나도 잘 알고 있을 것이기 때문에 생략하도록 하겠다.

T전화

T전화는 스팸 전화를 차단할 때 가장 유용한 앱이라 할 수 있다. SKT에서 제공하는 것이지만, 통신사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다. 모르는 전화가 올때, 어떤 스팸성 전화인지 화면에 나타난다.

사용방법은 설치 후에 설정 ▶ 전화 ▶ 전화 차단 및 발신자 확인을 누른 다음에 T전화를 활성화 해주면 된다.

한컴오피스 Viewer

한글문서 hwp 확장자 파일을 볼 수 있도록 하는 앱이다.

한글과 컴퓨터에서 만들었으나, UI나 모든 완성도 면에 있어서는 그리 만족할만한 것은 못되지만 기본적으로 아이폰에서는 한글문서를 볼 수 없기 때문에 말 그대로 필수앱이다.

또한 그냥 뷰어이기 때문에 편집은 불가능하지만, 일단 설치를 해두면 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후 ‘다른 앱으로 열기’를 이용하여 쉽게 한글문서를 볼 수 있다.

Wallpaper Optimizer

Walpaper Optimizer는 아이폰 배경화면을 쉽게 설정하도록 도와주는 앱이다.

배경화면 이미지 크기를 원하는 크기대로 확대나 축소, 이동을 하여 모션 효과에도 최적화된 배경이미지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아이폰 배경화면이나 카카오톡 프로필로 사용하는데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구글 캘린더

일정을 구글 캘린더로 이용하고 있다면 반드시 설치해야 할 앱이다. 구글 캘린더는 연동성이 좋고, 캘린더 공유 등의 사용 편의성이 뛰어나서 많이 이용하고 있다.

과거에는 구글 캘린더와 연동이 되는 많은 유료앱들이 있었지만, 이 앱은 구글에서 직접 만든 것이라 무료이고, 생각보다 디자인이나 사용편의성에 있어서 참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에버노트

에버노트는 최고의 노트 앱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에버노트의 가장 큰 장점은 아이폰과 컴퓨터나 아이패드 등의 다른 여러 디바이스와의 동기화가 쉽고 편리하게 이루어진다는 것이다. 특히 맥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있어서는 맥 부럽지 않은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겠다.

하지만 단점은 무료 버전인 경우 최대 2개의 기기만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이폰과 PC 말고도 아이패드나 여러 컴퓨터를 사용하는 이용자라면 유료 결제를 고민해봐야 할 것이다.

미세미세

미세미세는 이름처럼 미세먼지 농도를 알려주는 무료앱이다. 유료로도 이용 가능하지만, 무료 기능도 충분하다.

이쯤이면 미세먼지와 친숙(?)하게 살아갈 법도 하지만, 매일의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하는 일은 날씨만큼이나 필수적이다.

현재 나의 위치의 미세먼지 농도뿐만 아니라 예보까지도 확인할 수 있지만, 꽤나 수치들이 정확하여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그리고 아이폰의 위젯으로도 활용을 잘 할 수 있고, 애플워치와의 호환성도 뛰어나기 때문에 설치하면 후회없이 잘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멤버십 위젯

멤버십 위젯은 제목과 같이 내가 갖고 있는 멤버십 카드를 모두 모아서 쉽게 관리 및 사용할 수 있는 앱이다. 인 앱 유료결제를 통한 추가적인 가능 사용도 가능하나, 무료 버전으로도 충분히 이용 가능하다.

따로 일일이 멤버십 카드를 꺼내거나, 전화번호를 찍을 필요 없이 앱을 실행 후 해당 멤버십을 누르면 바로 바코드가 뜰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하다.

처음에는 바코드 번호를 눌러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기는 하지만, 위젯으로 바로가기 사용도 가능하고, 애플워치에서도 연동이 좋기 때문에 아이폰 사용자라면, 필수 앱이라 할 수 있다.

뱅크 샐러드

뱅크 샐러드는 자산관리 앱으로서 실행과 동시에 자동 업데이트가 되면서 실시간 나의 자산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신용카드를 얼마나 썼는지, 은행에 잔고가 얼마나 있는지, 현재 가입된 보험은 무엇인지, 현금영수증 내역이 어떻게 되는지, 그리고 주식투자나 증권사 에 대한 정보까지 모두 연동이 가능하다.

따라서 가계부 작성하는 것이 귀찮거나, 아주 정확한 금액을 확인 원한다면 상당히 만족할만한 앱이 될 것이다.

단, 초기 실행 때, 공인인증서를 설치하는 등의 셋팅이 필요하다.

캠스캐너

CamScanner는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아이폰으로 문서를 스캔하는 어플이다.

영수증이나 A4 용지를 바닥에 두고, 적당한 거리에서 사진을 찍으면 삐뚤게 찍어도 정확하게 스캔한 것처럼 결과물을 저장해주기 때문에 상당히 유용하다.

유료 버전은 상당히 비싸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무료로 사용해야 하지만, 워터마크가 찍히는 불편함은 감수해야 한다.

하지만 성능이나, 사용성 등에 있어서는 가장 좋은 점수를 받고 있기 때문에 추천하는 어플이다.

여기까지 아이폰 구매후 설치해야할 필수 무료 추천앱 10가지를 살펴보았다. 이 내용은 지극히 주관적인 내용이지만, 그만큼 직접 사용해본 뒤에 소개하는 것이라 일단 설치를 해보고 사용을 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함께 읽으면좋은 글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