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10월 6, 2022
HomeiPad아이패드 에어 5세대 출시일, 가격, 디스플레이 정보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출시일, 가격, 디스플레이 정보

2022년 새로운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출시일이 언제가 될지에 대한 내용을 자세하게 정리 중에 있다. 아래 현재까지 확인된 내용들은 앞으로 계속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

4세대의 인기몰이

아이패드 에어는 아이패드 기본 모델과 프로 모델 중간의 포지션을 차지하고 있으며, 처음 3세대까지는 비슷한 디자인이었지만, 지난 4세대의 경우 큰 디자인 변화로 인하여 많은 인기를 얻었다.

5세대는 어떻게 나올까?

이러한 가운데 2022년에 아이패드 에어의 새로운 모델이 출시 가능성이 있어서 이와 관련된 루머들을 모두 종합하고 있다.

출시일

애플은 아이패드 에어의 경우 매년 정기적인 출시 일정을 지키지는 않지만, 지난 아이패드 에어4가 2020년 10월 출시한 이후로 1년이 넘었기 떄문에 곧 출시될 확률이 높다고 할 수 있다.

가장 유력한 아이패드 에어5 출시일은 4월이 될 것이다. 이번 2022년 애플 봄 행사 때 새로운 모델이 공개될 가능성이 있으며, 국가별로 다르겠지만, 순차적으로 출시가 될 것이다.

가격

아이패드 에어5 가격은 지난 4세대 모델과 크게 다르지 않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는 그동안의 애플 가격정책으로 인하여 충분히 예상할 수 있는 부분이다.

현재 아이패드 에어 4세대의 경우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64GB 와이파이 모델은 779,000원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셀룰러 모델은 949,000원이다.

디스플레이

이번 아이패드 에어의 새로운 모델에는 10.9인치 OLED 화면을 가질 것이라는 소문이 있다.

그 크기는 아이패드 에어 4와 같지만, LCD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OLED가 갖고 있는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어떤 루머에 의하면 그대로 LCD 화면을 쓸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어, 정확한 내용은 시간이 좀 더 지나봐야 확실히 알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칩셋

이젠 프로세서에 대한 이야기다. 아이패드 프로와 구분을 위해서라도 M1 칩셋은 탑재되지 않을 것은 거의 확실하다.

하지만 가장 모바일용 최신 칩셋인 A15 바이오닉이 탑재될 것이 분명하다. 그렇다 하더라도 앱을 구동하고 사용하는데 있어서 전혀 문제될 것은 없을 것이다.

디자인

디자인은 4세대와 크게 다르지 않을 것으로 보고 있다. 정사각형의 얇은 베젤로 많은 사랑을 받은 아이패드 에어는 이번에도 같은 디자인을 채용할 것으로 보인다.

색상은 현재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 그린, 로즈 골드, 스카이 블루이며, 아직 색상과 관련된 내용도 정확하게 나온 것이 없는 상황이지만 아마 비슷하게 갈 것 같다.

사양

저장공간

아직 저장공간에 대한 루머는 나오고 있지 않다. 이를 감안하면 기존과 동일한 64GB와 256GB의 두가지 선택을 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가성비 측면을 생각한다면 64GB로도 충분하며, 256GB를 구매하려다가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모델까지 생각해볼 수 있는 가겨대라 기본 모델을 추천한다.

카메라

현재 판매되고 있는 아이패드 중 에어 모델만 전면 카메라가 700만 화소다. 따라서 이번에는 다른 아이패드와 같이 1200만 화소로 센터스테이지까지 즐길 수 있는 카메라가 탑재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5G 통신

또한 LTE가 아닌 5G를 지원하면서 가장 빠른 데이터 속도의 아이패드 에어 5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물론 LTE 유심칩을 끼워도 똑같이 LTE를 이용할 수 있다.

배터리

아이패드 에어 4의 배터리는 약 10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이정도의 시간이면 사실 하루종일 들고 다니면서 사용하는데는 크게 부족하지 않긴 하다.

하지만 오랜 시간 동안 작업을 해야 하는 경우에는 10시간도 모자를 수 있긴 하기 때문에 이번 새로운 모델에는 배터리 성능에 대한 부분이 향상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크기와 무게

지금 판매되고 있는 아이패드 에어는 세로 250.6mm × 가로 174.1mm의 크기며, 두께는 6.4mm이다. 무게는 와아피아 모델 기준 682g이지만, 이보다 더 작아지거나, 얇아지거나, 가벼워질 것인지 주목이 되고 있다.

관련글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