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10월 6, 2022
HomeiMac12코어 CPU가 탑재될 수 있는 2022년 27형 아이맥의 이름은 아이맥 프로?

12코어 CPU가 탑재될 수 있는 2022년 27형 아이맥의 이름은 아이맥 프로?

2022년에 출시하는 27인치 아이맥에 새로운 12코어 CPU 옵션이 추가될 수 있다는 것과 그 이름은 아이맥 프로가 될 수 있다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아이맥 프로

Dylan의 정보

지금은 삭제되었지만, 이전에 Dylan이 올린 트위터의 내용에 의하면, 이번에 출시되는 27형 아이맥의 이름은 아이맥 프로라고 명명한 것을 알 수 있다.

2022-아이맥-프로-27-인치-형-이름-cpu-코어-12개

I have received confirmation that there will be an additional configuration for the upcoming iMac Pro beyond M1 Max. A 12 Core CPU configuration was tied to a snippet of code referencing the iMac. The internal naming candidate is iMac Pro for a reason. It is targeted towards pros

원문

이 내용을 번역하면 아래와 같다.

M1 Max 외에 출시될 iMac Pro에 대한 추가 구성이 있을 것이라는 확인을 받았습니다. 12코어 CPU 구성은 iMac을 참조하는 코드 스니펫에 연결되었습니다. 내부 명명 후보가 iMac Pro인 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전문가를 대상으로 합니다.

번역

12코어 CPU가 탑재된다?

또한 그는 올해 출시가 예정되어 있는 아이맥 27형에는 M1 Max에 새로운 12코어 CPU 옵션이 추가될 것이라고 밝혔다.

M1

참고로 현재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판매되고 있는 맥북 프로의 M1 Max의 최대 CPU 코어 옵션은 10코어이다. 이는 M1 Pro도 동일하며, 8코어 옵션도 존재한다.

현재 M1 칩셋은 총 3가지로 M1 기본, M1 Pro, M1 Max인데, 이 루머가 실현이 된다면 M1의 네 번째 칩이 아이맥 프로와 함께 등장할 수 있다는 이야기가 된다.

M1 칩셋 비교

종류CPUGPU적용 모델
M18 코어
(고성능 코어 4개)
7 or 8 코어- 맥북 에어
- 맥북 프로 13형
- 아이맥 24형
- 맥미니
M1 Pro8 or 10코어
(고성능 코어 6 or 8개)
14 코어- 맥북 프로 14형
- 맥북 프로 16형
M1 Max10코어
(고성능 코어 8개)
16 or 24 or 32 코어- 맥북 프로 14형
- 맥북 프로 16형

위의 도표에서 알 수 있듯이 M1과 M1 Pro, M1 Max의 구분은 기본적으로 CPU와 GPU 코어수에 따라 달라진다.

M1과 M1 프로를 나누는 것은 결국 CPU 코어인데, 가장 핵심은 M1은 고성능 코어 수가 4개지만, M1 프로는 6개 또는 8개가 되며, 이에 따른 성능 차이는 확연이 다른 것을 보게 된다.

M1 Pro와 M1 Max의 CPU 코어 수는 동일하기 떄문에 Geekbench 5 벤치마크 점수는 비슷하게 나오지만, GPU 코어 개수의 차이로 인한 Compute 벤치마크 점수도 상당한 차이를 확인할 수 이싿.

이로 인한 실제적인 작업속도도 차이를 이루게 된다. 파이널 컨 프로 영상작업을 위한 export 시간이 769초와 1158초의 차이가 나게 되는데 이는 M1 Max 프로세서가 1.7배 정도 더 빠르다는 것을 체감적으로 알 수 있는 부분이다.

따라서 루머대로 이번 아이맥 프로에서 M1 Max의 CPU 코어가 12개로 선택이 가능하다고 보면, 가장 빠른 M1을 경험하게 된다는 이야기가 된다.

많은 구매 예정자들이 아이맥 프로가 그 이름 답게 프로의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작년에 출시한 맥북 프로보다도 더 좋은 성능을 낼 수 있을 것이라는 예상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애플 이용자들의 마음을 설레게 할 것이다.

현재까지 정리된 아이맥 프로 루머

M1 Pro & Max 프로세서

이번 27인치 아이맥이 프로라고 불릴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이유는 24인치 모델보다 뛰어난 퍼포먼스 결과를 낼 수 있는 M1 프로와 맥스 칩셋이 들어가기 때문이다.

이 성능은 이미 지난 맥북 프로에서 보여주고도 충분하였다. 그래서 27인치 모델을 기다리는 이용자가 상당히 많다.

다양한 색상

2021년에 M1이 탑재하였던 24인치 아이맥과 같이 이번 27인치 모델도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될 수 있다. 애플이 어떠한 색상을 갖고 있는지 구체적인 정보는 아직 알 수 없지만, 컬러풀한 옵션이 제공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24인치 모델과 같이 화려한 색상보다는 고급형 답게 좀 더 어두운 색상으로 갈 확률이 있다.

디스플레이

맥북 프로에 탑재된 미니 LED와 최대 120Hz 고주사율을 자랑하는 프로모션 디스플레이 기술이 들어갈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재생률은 게임이나, 빠른 스크롤에서도 화면이 더욱 부드럽게 구현이 되는 특징이 있다.

포트

아이맥 프로는 USB-C/썬더볼트 포트, SD카드 슬롯, HDMI 포트 등이 제공될 것이고, 24인치 아이맥처럼 전원 어댑터에 이더넷 포트를 내장할 수도 있다.

가격

아이맥 프로는 16GB 메모리와 512GB SSD가 탑재된 기본 모델의 경우 2,000달러부터 시작될 것으로 보고 있다.

참고로 현재 판매 중인 24인치 M1 아이맥의 경우 169만원부터 시작하고 있으며, 여기에 메모리나 저장공간을 업그레이할 때 27만원의 옵션비가 붙게 된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