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에 출시될 애플 실리콘 기반 27인치 아이맥 프로 출시일이 안타깝게도 봄이 아니라 여름이 될 가능성이 있다는 최신 소식이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을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27인치 아이맥 프로 출시일
애플 유명 팁스터 로스영(적중률 100%)은 지난 2월 1일에 애플의 27인치 아이맥 프로의 출시일은 이번 봄이 아니라 여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As we reported in today’s DSCC Weekly, we no longer expect the Apple iMac Pro to launch in the spring. Looks more like summer. Still with a MiniLED backlight, but fewer MiniLEDs/zones than in iPad/MacBook Pro’s.
원문
이 내용을 번역하면 아래와 같다.
오늘의 DSCC Weekly에서 보고한 바와 같이 애플의 아이맥 프로o가 봄이 아니라 여름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여전히 미니 LED 백라이트가 있지만 아이패드나 맥북 프로보다 미니 LED의 영역 수가 적습니다.
번역
아이맥에 들어가는 패널이 6월부터 출하가 되겠지만, 8월이나 9월까지 출시되지 않을 수 있다고 언급하면서 그 시기가 더 늦어질 수 있다고도 추가로 언급하였다.
또한 그는 미니 LED 백라이트가 들어가지만, 아이패드나 맥북 프로보다는 그 영역의 수가 적다고 하였다.
한편 지난 12월에 로스 영은 미니 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아이맥 프로가 올해 봄에 출시될 것이라고 주장한 바 있었고, 블룸버그의 마크 거먼도 3~4월 즈음에 출시될 것이라고 공통된 의견을 보이기도 하였다.
마크 거먼은 올해 3~4월에 있을 애플 이벤트에서 5G를 지원하는 3세대 아이폰 SE와 아이패드 에어 5, 그리고 애플 실리콘기반의 맥이 미니 LED를 탑재한 아이맥 프로 또는 고급형 맥미니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힌바 있다.
그러나 이번 로스 영의 주장을 더해본다면, 이번 3월 혹은 4월에 열릴 애플 봄 이벤트에서 공개될 애플 실리콘 기반 맥은 아이맥 프로가 아닌 고급형 맥미니가 될 것으로 보인다.
추가적으로 이 행사에서 아이폰 SE 3와 아이패드 에어 5가 공개될 것이라고 입을 모으고 있는 상황이다.
아이맥 프로의 소식들
한편 아이맥 프로와 관련되 현재까지 유출된 여러 소식들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이 내용은 이 글이 작성된 시간으로 기준한 것이다.
M1 Pro & Max 프로세서
이번 27인치 아이맥이 프로라고 불릴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이유는 24인치 모델보다 뛰어난 퍼포먼스 결과를 낼 수 있는 M1 프로와 맥스 칩셋이 들어가기 때문이다.
이 성능은 이미 지난 맥북 프로에서 보여주고도 충분하였다. 그래서 27인치 모델을 기다리는 이용자가 상당히 많다.
다양한 색상
2021년에 M1이 탑재하였던 24인치 아이맥과 같이 이번 27인치 모델도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될 수 있다. 애플이 어떠한 색상을 갖고 있는지 구체적인 정보는 아직 알 수 없지만, 컬러풀한 옵션이 제공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24인치 모델과 같이 화려한 색상보다는 고급형 답게 좀 더 어두운 색상으로 갈 확률이 있다.
디스플레이
맥북 프로에 탑재된 미니 LED와 최대 120Hz 고주사율을 자랑하는 프로모션 디스플레이 기술이 들어갈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재생률은 게임이나, 빠른 스크롤에서도 화면이 더욱 부드럽게 구현이 되는 특징이 있다.
포트
아이맥 프로는 USB-C/썬더볼트 포트, SD카드 슬롯, HDMI 포트 등이 제공될 것이고, 24인치 아이맥처럼 전원 어댑터에 이더넷 포트를 내장할 수도 있다.
가격
아이맥 프로는 16GB 메모리와 512GB SSD가 탑재된 기본 모델의 경우 2,000달러부터 시작될 것으로 보고 있다.
참고로 현재 판매 중인 24인치 M1 아이맥의 경우 169만원부터 시작하고 있으며, 여기에 메모리나 저장공간을 업그레이할 때 27만원의 옵션비가 붙게 된다.